괜찮다
아티스트
총 1장의 앨범이 있습니다.
곡들의 느낌 도움말
남겨진 느낌이 없습니다.
찬양에 느낌을 남겨보세요.
발매일
2018-11-13
장르
발라드
수록곡
2
관련앨범
0
관심회원
0
댓글
0
Loading...

괜찮다

트랙정보
2
  • 1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괜찮다 타이틀곡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2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괜찮다 (Inst.)
    가사없음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전체선택 선택해제 전체듣기 선택한 곡 듣기 선택한 곡 예약
MP3 모두담기 FLAC 모두담기
앨범소개

<괜찮다>는 치열하게 살아가는 일상속에서 뒤쳐져 보이고 잘 살지 못하는 것 같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모두가 빨리 달리라고 하고, 많은 열매를 맺으라고 하는 숨 가쁜 세상 속에서마음처럼 빨리 달리지 못하는 사람들,

인생에서 많은 열매를 맺지 못해 낙오자처럼 느끼는 사람들을 향해 하나님이 어떤 말씀을 하실까 라는 물음에서 만들어진 곡이다.

 

이 곡의 모티브가 된 것은 두가지 story인데, 그 하나는 캐나다 출신의 워쉽리더이자 목사인  Brian Doerksen이야기이다. 그의 두 아들이  Fragile X 증후군을 가지고 태어나 그들을 돌보기 위해 사역을 내려놓으려 할 때 '절뚝거리더라도 그 길을 가라'는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고 사역을 지속했노라는 간증의 이야기이다.

 

두 번째는 작사자 본인의 이야기로 목회자이고 찬양사역자이지만 그 삶에 열매가 없어 보이고 한없이 실패자처럼 느껴진 어느 날 아침 '이렇게 살아도 될까'하는 물음앞에 Brian Doerksen의 간증을 떠올리며 '괜찮다'고 격려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느낀 story이다.
남들보다 뒤쳐져도, 조금 더디게 사는 것 같아도 '난 너를 변함없이 사랑한다'는 하나님의 격려와 그 사랑 때문에 다시 일어났던 경험을, 비슷한 생각들로 힘들어 하고 있을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고자 만들었다.

 

전반부는 '이렇게 살아도 될까'하는 인간의 입장에서 쓰여진 고민이 담긴 가사이고, 후렴구는 '언제나 변함없이 너를 사랑한다'는 하나님의 사랑 고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사 위에 음악이 덧입혀진 후에도 작곡자와 상의하며 여러 수정의 과정을 거쳐, 곡을 담백하게 만들어내는데 주력했다.
또한 이런 인간의 고민과 하나님의 잔잔한 위로를 표현해 내기 위해 피아노와 보컬로만 곡을 구성하였고 특히 노래와 연주 사이에 여백의 미를 극대화 해서 듣는 이로 하여금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하나님의 음성을 묵상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작사는 ccm 그룹 유턴의 멤버이자 (전)cts 내영혼의 찬양 예배인도자이며, (현)성진교회 목사인 전인극 목사가 담당했다.
작곡은 같은 성진교회에서 반주로 섬기고 있고, 조이코리아 카다로스 찬양팀에서 사역하며 <그분의 삶>, <예수로 사네> 등을 작곡한 정하나 자매가 담당했다.



Executive producer 전인극
Words & vocal 전인극
Compose & piano 정하나
Designed by 강아림
Recorded by 정다운 at Bravo Studio
Mixed & Mastered by 방인록 at Bravo Studio

▼ 소개글 전체보기
댓글  
댓글쓰기
* 문의사항은 문의게시판을, 홍보내용은 교회행사/홍보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