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미워십 - Classic
아티스트
총 5장의 앨범이 있습니다.
곡들의 느낌 도움말
남겨진 느낌이 없습니다.
찬양에 느낌을 남겨보세요.
발매일
2015-03-11
장르
Praise&Worship
수록곡
11
관련앨범
4
관심회원
1
댓글
0
Loading...

찬미워십 - Classic

트랙정보
11
  • 1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만복의 근원 하나님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2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만유의 주재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3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주님 이제 내게 오셔서 타이틀곡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4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저 높은 곳을 향하여 (Feat. 황준익)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5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슬픈 마음 있는 사람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6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주님 같은 분 없네 (Feat. 김영관)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7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내 진정 사모하는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8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9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거룩한 성 (Feat. 이길, 문준형)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10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영원한 예배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 11
    듣기 예약 음악상자에 담기
    0
    성전의 번제물
    가사보기 악보검색 MP3구매 FLAC구매 BGM구매
전체선택 선택해제 전체듣기 선택한 곡 듣기 선택한 곡 예약
MP3 모두담기 FLAC 모두담기
앨범소개

5년 만에 찾아온 찬미워십의 스튜디오 찬송가 워십.

지난 세대와 다음 세대를 잇는 예배의 가장 중요한 매개이자 대안인, 
<찬송가>의 새로운 해석.
Lead Worshipper 민호기 목사가 만든 
우리 시대의 고전이 될 4곡의 새 노래
뮤지션들이 존경하는 최고의 뮤지션 고찬용 Featuring
 
 
*CREDIT
Producer 민호기
Recoding, Mixing & Mastering 서보욱 (at ChanmiWorship studio, His Garden studio)
*10 track Live Recording 김대근(Team Sound) 죠이코리아 캠프 at 나사렛대학교
 
All song Arrange by 찬미워십
Piano, Keyboard 이혜전, 안병규, 황준익
Programing 조평래
Bass Guitar 김기욱
Electric, Acoustic Guitar 손용주, 조은재, 신욱주HERO, 고찬용
Drums 장현철, 이재경
Percussion 이재경
violin 김주은, 전혜빈, 이다솔
viola 양선현
cello 최다영
vocal 민호기, 박홍식, 하은지, 손상민, 오승희, 옥은진, 래이, 이길, 조주영, 정향란, 이민경
 
Photograph 신종수, 정도환, 김용태, 박홍식
Design 변수영
 
 
*작은 거인 민호기
찬미워십의 리더인 민호기 목사는 보통 작은 거인으로 통한다.
그만큼 그의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무한한 에너지와 열정이 멈출 줄 모르는 변화를 주도하며 매번 발표하는 앨범 마다 새로움을 이어간다.
그럼에도 음악마다 민호기 특유의 발음이 섞인 가는 미성의 보컬이 등장하면 이게 그의 앨범이라는 안도감을 준다.
앨범들은 마치 그의 목소리가 하나의 구심점이 되듯 버티고 있으며 그 외연의 요소들에서 민호기 목사가 갖고 있는 풍부한 음악적 소양을 바탕으로 멈추지 않고 변화를 추구하는 시도가 소망의 바다로 데뷰한 이래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느낌이다.
그가 프로듀스한 찬미워십의 4번째 음반인 Classic 역시 정체되어 있길 거부하며 변화를 추구하는 민호기 목사의 성향이 고스란히 묻어 있으며 30년 가깝게 대구, 경북지역의 지역씬을 지키며 예배음악에 전력하는 찬미의 저력이 잘 드러나는 앨범이다.
 
*워십 스탠다드 Classic
앨범의 타이틀은 Classic이다.
수록곡에서 부터 이번 앨범이 추구하는 Classic이 무엇인지 잘 드러난다.
앨범은 11곡의 수록곡 중 창작곡 4곡을 제외하곤 모든 곡을 찬송가와 고전 성가로 구성했다.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고전이라고 부를 수 있을 법한 곡들로 이뤄진 선곡에 더불어 편곡은 또 다시 팝의 고전이라 부를 수 있는 곡들에 대한 오마쥬로 이어진다.
그야 말로 클래식한 선곡과 스탠다드한 음악의 현대적 재해석이다.
여는 곡인 "만복의 근원 하나님"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비틀즈의 "Black Bird"의 유명한 기타 리프를 그대로 오마쥬해왔으며,
창작곡인 "주님 같은 분 없네"는 팝 발라드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데이빗 포스터의 느낌을 살린 편곡과 히든싱어 이승환편의 우승자인 김영관의 피쳐링을 바탕으로 그야말로 팝발라드의 표준이 무엇인지 잘 보여주는 곡으로 탄생했다.
그 밖에도 천재 뮤지션으로 잘 알려진 고찬용(낯선 사람들)이 참여한 "슬픈 마음 있는 사람", 다시 태어난 시대의 고전 "거룩한 성" 등 그야말로 고전을 21세기로 불러와 또 다시 고전의 칭호를 받음직하도록 세심한 손길들이 수고했음이 한 트랙 한 트랙에서 느껴진다.
 
*대세에 역행하는 Classic
그럼에도 이 앨범은 최근의 다른 워십 앨범이 보여주는 전형성과 궤를 달리한다.
지금껏 찬미가 앨범을 통해 보여준 것이긴 하나 항상 그들의 선곡은 지금 가장 핫(!)한 예배곡들을 빗겨간다.
그런 작업을 통해 찬미워십은 가장 먼저 "예배합니다" 라는 곡을 발굴하기도 했는데 이번 앨범은 찬송가를 재발견할 기회를 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이번 앨범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라고 한다면 스튜디오 워십이 아닐까 한다.
편곡의 다양성이나 라이브워십에 특화된 전형적인 편곡이 앨범 전체를 지배하지 않는 것 역시 이에 기인한 특징이 아닐까 싶은데, 회중이 없는 것뿐 아니라 찬양을 권하는 인도자의 멘트 또한 없는 그야말로 스튜디오 워십 음반이다.
그럼에도 이번 앨범은 예배의 현장성을 놓치지는 않는다.
특히 자작곡의 배치들은 예배시간이 갖는 흐름을 따라 배치하여 영접과 선포와 결신으로 구성되는 흐름을 갖고 있다.
여는 곡을 찬송가 1장(송영)으로 구성하고, 예배에서 익히 불렀음직한 찬송가로 초청과 영접을 하며 설교에 해당할 메시지가 될 자작곡으로 주같은 분이 없음을 선포하며, 예배 시간으로 치자면 특송이 있을 법한 자리에 "거룩한 성"을 배치하고, 뒤이어 나오는 자작곡들은 결단의 메시지를 담고 있기도 하며 마지막 트랙에 이르면 음반을 함께 제작한 회중이라고 할 수 있는 찬미의 멤버들이 보컬로 참여하는 등 음반 전체의 흐름을 통해 스튜디오 워십 음반에서 가질 수 있는 예배의 현장성을 잘 살렸다.
 
 
*2015년을 여는 기대감을 주는 특별한 워십음반
12월 14일의 위협(!)을 무사히 넘기고 2015년에 받아들게 된 찬미워십 Classic은 아주 특별한 앨범이 아닐 수 없다.
앨범이 담고 있는 선곡과 음악적 특별함은 물론이려니와 11곡으로 전달하려는 앨범 전체가 담은 메시지의 점진적 발전 형태, 그리고 곡 하나 하나의 완성도와 메시지까지 무엇 하나 놓치기 아까운 특별하고 빼어난 수작이다.
변화를 그렇게도 부르짖지만 실상 변화를 시도한 음반에 항상 차갑던 CCM 음반시장의 반응을 보자면 음반의 상업적 성공은 가늠할 수 없겠지만 찬미워십의 이번 음반은 소장의 가치가 충분하다.
2015년의 시작이 기분 좋다.
 
REVIEW
by 이창원(Beecompany)
▼ 소개글 전체보기
관련앨범
4
댓글  
댓글쓰기
* 문의사항은 문의게시판을, 홍보내용은 교회행사/홍보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